WATV

WATV

로그인

성경 Q&A

저작권자 ⓒ 하나님의 교회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42

예수님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신데 왜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나요?

41

세상에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많은데, 왜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은 지키지 않나요?

40

교회마다 복음을 전한다고 하는데, 복음의 의미가 막연합니다. 복음이란 무엇인가요?

39

구약성경에는 예수님의 이름이 한 번도 나오지 않는데 제자들은 어떻게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신 줄 알아보고 믿었나요?

38

성경을 보면 예수님께서 “하나님을 헛되이 경배한다”고 책망하시는 장면이 나옵니다. 하나님을 경배하는데 왜 헛되다고 하셨나요?

37

하나님의 교회를 시온이라고도 하던데 이유가 있나요?

36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는 구름을 타고 ‘영광’ 중에 임하신다고 하셨는데, 평범한 육체의 모습으로 오신다니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35

성령을 하나님이라 부르기도 하고, 절기 때는 성령을 받는다고도 하는 데 성령이란 정확히 어떤 존재인가요?

34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33

예수님께서는 분명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더 이상 안식일, 유월절 같은 규례는 지키지 않아도 되는 것 아닌가요?

32

예수님이 태어나셨을 때 목자들이 밖에서 양을 치고 있었습니다. 12월이라면 한겨울인데 이스라엘은 우리나라와 기후가 달라 방목이 가능한 건가요?

31

오늘날 교회는 예수님을 믿습니다. 그런데 2천 년 전, 예수님이 오셨을 때에는 왜 믿지 못하고 십자가에 못 박는 일까지 벌어졌나요?

30

하나님을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는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그 말이 정말인가요?

29

성경에서 예수님을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이라 하는데 무슨 뜻인가요?

28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다른 교회에서 지키지 않는 안식일, 유월절과 같은 절기를 중요하게 여기고 지키더군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27

사후 세계에 대한 견해는 종교마다 다릅니다. 성경은 어떻게 알려주고 있나요?

26

예수님께서 이 땅에 다시 오실 때 구름을 타고 오신다고도 하고, 불꽃 중에 오신다고도 하는데 구름을 타고 오셔서 불 심판을 내리신다는 말씀인가요?

25

우리에게 영혼이 있고, 영혼의 세계가 있다는 건 알지만 감이 잘 안 옵니다. 조금이라도 가늠해 볼 수는 없을까요?

24

기독교는 한 분이신 하나님을 믿는다면서 여호와라는 하나님도 믿고, 예수님도 믿고, 성령도 믿습니다. 그럼 하나님이 세 분이라는 건가요?

23

성경을 읽다 보면 하나님께 “인치심을 받았다” 는 내용이 종종 나옵니다. ‘인’은 무엇이고 우리와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22

종교마다 먹지 말라고 금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기독교에서도 금하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 교회마다 먹지 말라는 음식이 다 다르더군요. 대체 그 기준은 무엇이고 뭐가 옳은 건가요?

21

영혼은 정말 존재하나요?

20

오늘날 가장 많은 사람이 믿고 있다는 그리스도교가 초대교회 시대에는 심한 핍박을 받았다고 하는데, 왜 그런 핍박을 받아야만 했나요? 그리고 그런 박해 속에서 초대교인들은 어떻게 믿음을 지켰나요?

19

죄 사함과 구원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18

성경을 볼 때 구약은 그림자, 신약은 실체로 해석할 수 있다는데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17

이스라엘 백성의 역사는 우리의 교훈이라고 하던데, 이스라엘은 주후 70년에 로마에 의해 멸망을 당했었습니다. 하나님께 선택받은 민족이라는 선민사상으로 자부심을 갖고 있던 이스라엘은 왜 멸망했고, 어떻게 멸망했나요? 또 그것이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가요?

16

마태복음 22장에 보면 예수님께서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첫째 계명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첫째 계명은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아닌가요?

15

기독교 내에 종파가 워낙 많다 보니 자신의 교단이 ‘정통’이라 주장하면서 다른 교단은 ‘이단’이라고 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대체 이단이란 무엇인가요?

14

율법은 예수님 이후로 폐지되었기 때문에 신약시대에는 안식일, 유월절과 같은 규례들을 지킬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근거가 있는 말인가요?

13

12월 25일, 전 세계에서 기념하는 크리스마스가 예수님 탄생일이 아니라는데 그 말이 사실인가요?

12

마태복음 23장에 예수님께서 거짓 선지자들을 ‘회칠한 무덤’으로 비유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11

마태복음 18장의 비유에 나오는 일만 달란트와 일백 데나리온은 지금의 화폐 제도 기준으로 어느 정도 차이인가요?

10

지금의 성경은 어떻게 구성이 된 건가요? 또 어떤 사람들은 성경이 66권 외에 더 있다고 주장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9

히브리 원어 성경에는 하나님이 ‘엘로힘’이라는 복수 명사로 기록되어 있다는데요, 그렇다면 하나님은 한 분이 아니라는 뜻인가요?

8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인데 일요일에 예배드리는 교회가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7

교회마다 십자가를 세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6

하나님께서 성령을 이른 비와 늦은 비로 비유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5

침례와 세례는 어떻게 다른가요?

4

니케아회의에서 유월절 논쟁이 일어나게 된 배경과 이후 상황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3

성경에는 ‘사마리아’라는 지명이 종종 등장하는데요, 사마리아는 어떤 곳인가요? 또 유대인들이 사마리아인을 특별히 구별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우리가 매일 드리는 기도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왜 그 시간에 기도드리는지, 무슨 의미가 담겨져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1

그리스도의 복음이 신약시대에 와서 이방에 전파되었는데(행 10장 11절) 구약시대에도 이방에 전파되었습니까? 아니면 그렇지 않았습니까?

1 / 1